여행/해외

프랑스 여행 : 10박 12일 남프랑스&파리 여행 일정 계획

편안한하루 2023. 10. 31. 17:46
반응형

부모님과 함께 하는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고민됐던 건 여행 일정 계획이었어요.
 
남프랑스 여행이 너무나도 하고 싶었던 엄마의 의견을 따라 목적지를 정하고, 일단 '남프랑스는 어디인가'부터 조사했어요. 남프랑스 여행을 검색했을 때 수도 없이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이름의 소도시를 발견했고, 이내 멘붕이 옵니다. 단 2주 동안의 여행으로 관광이 가능한 곳인가 싶을 정도로 많은 도시가 있더라고요. 하하하. ^^


남프랑스 여행 계획

일단 부모님께 남프랑스 중에 가고 싶은 도시 몇 곳을 정해서 알려달라고 미션을 드리고, 저도 남프랑스 여행 블로그를 찾아보면서 가고 싶은 곳을 몇 곳 정했죠. 다행히도 부모님이 가고 싶은 곳과 제가 찾은 곳들이 대부분 겹치더라고요. 그리고 남프랑스를 다녀온 친한 언니에게 다녀 본 곳 중 좋았던 소도시 추천을 받았어요. 
 
그렇게 7박 8일 동안의 남프랑스 여행 기간을 정했어요. 남프랑스에서는 렌터카를 대여해서 다닐 계획이어서, 주요 도시에 숙소를 정하고, 그 도시를 중심으로 주변 도시를 구경을 하기로 했어요. 숙소는 니스에서 3박, 고흐드/고르드에서 1박, 아비뇽에서 3박을 예약했어요. 그리고 저희 엄마가 숙소 주변의 시장이나 마트에서 장을 봐서 식사하는 걸 좋아하셔서 고흐드를 제외한 다른 도시에서는 아파트식(침실 2개 이상, 무료 주차 가능)의 숙소를 예약했어요. 숙소는 차후에 하나씩 소개할게요.
 
요즘 구글 지도에서 도시 간의 이동 경로를 검색하면 유료 도로, 무료 도로 등 다양한 경로의 예상 시간이 나와서 여행 일정을 계획하기에 좋더라고요. 그리고 예상했던 시간이 대부분 맞아서 여행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었어요. 옛날엔 구글 없이 어떻게 여행했나 싶더라고요.
 
저희는 남프랑스의 동쪽니스에서 시작해서 서쪽아비뇽으로 가는 여행 경로를 정했는데요. 반대 방향으로 여행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. 남프랑스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저희 여행 일정도 참고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. 가고 싶은 도시는 너무나 많았지만 절대 다 갈 수 없었던 남프랑스였어요. ㅎㅎ
 

남프랑스 여행 방향
니스 전망대에서 바라본 니스 시내
베흐동/베르동 협곡
고흐드/고르드 전경
아비뇽 전경

 

 7박 8일 남프랑스 여행 일정

1일 차 니스(Nice) 도착 니스 숙소
2일 차 멍통(Menton) > 모나코(Monaca) > 에즈(Eze Village)  니스 숙소
3일 차  니스 시내 구경(전망대, 해변, 시장, 마티스 미술관, 샤갈 미술관) 니스 숙소
4일 차 생폴드 방스(Saint-Paul-de-Vence) > 베흐동/베르동 (Verdon) > 고흐드/고르드(Gordes) 고흐드 숙소
5일 차 고흐드 > 아비뇽(Avignon) 아비뇽 숙소
6일 차 아비뇽 시내 구경(레알마켓, 교황청, 대성당, 생베네제교 등) 아비뇽 숙소
7일 차 아를(Arles) > 레보드프로방스(Les Baux-de-Provence) 아비뇽 숙소
8일 차 아비뇽 > 파리(Paris) 파리 이동

 


파리&몽생미셸 여행 계획

짧지만 파리 여행을 계획한 건 제가 파리를 가보고 싶어 한 것도 있지만, 부모님의 또 다른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였던 몽생미셸 관광을 위해서였어요. 사실 파리 시내 여행을 계획하는 건 어렵지 않았지만, 몽생미셸 여행을 경로를 찾다 보니 파리랑 거리도 꽤 멀고 교통편도 불편해서 결국은 국내에서 운영하는 하루 일정의 몽생미셸&지베르니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했어요. 투어 프로그램은 자율성은 없지만 그만큼 제가 신경 쓸 것이 없어서 편하더라고요.
 
그렇게 짧지만 제 사심이 가득한 파리 여행 일정과 부모님의 버킷리스트였던 몽생미셸 투어 일정이 착착 계획됐어요.
 

파리 시내 공원
파리 에펠탑
몽생미셸 전경

 

3박 4일 파리&몽생미셸 여행 일정

8일 차 아비뇽 > 파리(Paris) > 숙소 체크인 > 오랑주리 미술관 > 몽마르트 > 파리 1구 산책 파리 숙소
9일 차 생 샤펠 성당 > 꽃 시장 > 노트르담 성당 > 쁘띠 팔레 > 로댕미술관 > 르봉 마르셰 파리 숙소
10일 차 지베르니 > (옹플뢰르) > 몽생미셸  파리 숙소
11일 차 파리 공항 > 프랑스 출국 프랑스 출국
12일 차 인천 공항  한국 도착

 
그렇게 완성된 저희의 프랑스 10박 12일 가족 여행 일정 계획표예요. 제가 대문자 J 성향이 강해서 이렇게 엑셀로 표를 만들고 나서야 여행 전에 안심이 되더라고요. 대문자 P 성향의 남편은 절대 이해하지 못하는 여행 계획러예요.^^
 
여행 일정 중에 상황에 따라 일정을 변경한 것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계획에 크게 벗어나지 않고 움직였어요. 돌발상황을 최소화하고 싶었는데, 여행은 늘 변수가 가득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더라고요.ㅎㅎ
 

프랑스 10박 12일 여행 일정 계획표

 
프랑스 여행 이야기는 앞으로 하나씩 포스팅할게요.^^
 

 

프랑스 여행 : 에어프랑스 &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

지난 2주 동안 부모님과 남편과 함께 남프랑스를 거쳐 파리까지 여행을 하고 왔어요. 10박 12일 일정이었는데 남프랑스는 차를 렌트해서 돌아다니고, 파리는 뚜벅이로 돌아다녔더니 전하고 싶은

mind-balance.tistory.com

 

프랑스 여행 : 파리 공항 경유 & 남프랑스 렌트카(부킹닷컴, Budget)

저희의 프랑스 여행의 시작은 인천 공항에서 오전 11:55에 출발해서 파리 샤를드골 공항을 거쳐, 니스 코트다쥐르 공항에 오후 11:05에 도착하는 총 18시간이 소요되는 꽤나 긴 비행 일정이었어요.

mind-balance.tistory.com

 

니스 여행 : 니스 관광(살레야 시장, 전망대, 카페, 마카롱 맛집)

프랑스 여행 3일 차 아침은 카르푸 마트에서 산 음식으로 아침 식사를 했어요. 집 앞에 대형 카르푸 매장이 있으니 장보기도 좋고, 매일 저녁 마트에 들러서 구경하는 재밌었어요. 어제 구매한

mind-balance.tistory.com

 

반응형